본문 바로가기
생활혜택

서울 어린이대공원 방문 가이드: 입장료, 동물원, 식물원, 행사 정보

by 한핑핑 2024. 4. 19.
반응형

어린이대공원에는 동물원, 식물원, 놀이공원까지 모두 갖춰져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아이들은 동물원에서 야생동물들의 생태를 관찰하고 식물원에서 신비로운 식물들의 세계를 탐험하며 자연스럽게 생명의 소중함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에겐 낭만적인 피크닉 장소로, 바쁜 일상에 지친 어른들에겐 편안한 휴식처로 제격이랍니다. 특히 5월에는 장미축제, 9월에는 코스모스축제 등 계절별로 특색있는 행사가 열려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지금부터 서울어린이대공원의 입장료, 편리한 교통, 즐길거리 가득한 공원 구석구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입장료와 할인 혜택

 

서울어린이대공원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방되어 있어 언제든 방문하기 좋은데요, 특히 공원 입장은 무료라 부담 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동물원과 식물원은 유료입니다. 성인 5,000원, 청소년 및 군경 3,000원, 어린이 2,000원의 입장료를 내야 하죠. 그렇지만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둥이 가족 등은 할인 혜택도 있으니 방문 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간회원권을 구매하면 1년 동안 동물원과 식물원을 무제한 관람할 수 있어 자주 방문하신다면 고려해 볼만 해요.

 

동물원에서 만나는 깜짝 이벤트

 

어린이대공원 동물원의 인기스타는 단연 코끼리 '먹방 live'입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큰 인기인데요, 사육사 먹이주기 시연이 진행될 때면 코끼리가 긴 코를 뻗어 먹이를 받아먹는 모습이 인상적이랍니다.

 

또 다른 별들도 많이 있어요. 들개 같이 생긴 스라소니, 아기 얼굴을 가진 아누비스개코원숭이, 수달을 닮은 작은발톱수달까지! 이색적인 동물들의 생김새를 관찰하는 재미가 쏠쏠하죠.

 

멸종위기종도 만날 수 있어요. 블랙재규어, 안데스콘도르 등은 서울대공원에서도 보기 힘든 진귀한 동물들인데요. 이들의 존재만으로도 생물 다양성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답니다.

 

겨울철에는 혹한에 취약한 동물들의 실내사육으로 인해 야외 관람이 제한되니 방문 전 확인이 필요해요. 동물원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식물원

1,500㎡ 온실에 조성된 식물원은 285종의 식물들로 가득해요. 건조한 사막의 환경을 좋아하는 다육식물부터 열대우림의 습한 공기를 사랑하는 관엽식물까지 다양한 식물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죠.

 

봄이면 할미꽃, 패랭이꽃 등 야생화가 만발하고 여름이면 싱그러운 녹음이 우거집니다. 가을에는 코스모스, 핑크뮬리 등의 가을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고요. 겨울에는 동백, 난 등 온실식물들의 꽃망울이 고개를 듭니다. 계절마다 색다른 식물원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요.

 

또한 100년 이상 세월의 흔적이 깃든 분재 작품들도 매력적입니다. 오랜 세월동안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분재들을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기분이에요.

 

편리한 교통과 주차 팁

 

서울어린이대공원은 2호선 건대입구역, 5호선 아차산역,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정문과 후문, 구의문에 인접한 버스 정류장도 많아 버스 이용도 편리합니다.

 

자가용 이용 시에는 주말 혼잡을 피하기 위해 구의문 주차장 이용을 추천드려요. 동물원과의 거리도 멀지 않고 주차 공간도 여유로운 편이랍니다. 능동문주차장은 주말 이른 시간에 만차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주차요금은 5분당 승용차 150원, 중형차 300원, 대형차 450원으로 적용됩니다. 장애인, 경차, 환경친화적 자동차 등은 50%의 주차요금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 데이트 코스 혹은 가족과의 특별한 시간을 고민하신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꼭 확인 해 보세요!

 

서울 전시회 추천 BEST 11 보러가기

 

가족 체험형 나들이 BEST 5

마치며

 

동물과 식물, 자연을 벗삼아 느긋한 하루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은 기분 좋은 경험이 될 거예요. 아이들에겐 동물과 식물에 대해 배우고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뜻깊은 시간이 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