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혜택

2024 파리올림픽 실시간 중계, 어디서 볼 수 있을까?

by 한핑핑 2024. 4. 17.
반응형

2024년 7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하계 올림픽이 개막합니다. 이번 대회는 1924년 파리올림픽 이후 정확히 100년 만에 다시 파리에서 개최되는 뜻깊은 올림픽인데요. 우리나라 선수들의 활약상과 메달 가능성, 그리고 중계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메달 기대 종목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우리나라가 메달을 노릴 수 있는 주요 종목과 선수로는 높이뛰기의 우상혁, 수영의 황선우, 김우민, 지유찬, 최동열, 배드민턴의 안세영, 탁구의 신유빈, 펜싱의 윤지수, 클라이밍의 서채현, 천종원, 태권도의 이다빈, 근대5종의 전웅태, 역도의 박혜정, 양궁의 임시현 등이 있습니다.

 

이들 선수의 그동안의 경기 내용과 성적을 볼 때, 충분히 메달 획득을 기대해 볼 만합니다.

 

파리올림픽 중계 방법

 

파리올림픽 중계는 지상파 3사인 KBS, MBC, SBS에서 예선부터 결승까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시청하실 경우에는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 네이버스포츠, SPOTV NOW 등에서도 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중계 사이트(클릭)
KBS SBS MBC
JTBC TV조선 TVN
티빙 쿠팡플레이 스포TV

 

또한 광고도 적고 최신 드라마, 예능, 영화를 제공하는 13가지 무료 사이트도 아래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OTT 구독료가 부담이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프랑스와의 시차로 인해 새벽 시간대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출전 선수 명단 및 주요 종목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우리나라 선수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목 선수 이름
골프  
근대5종 김선우, 전웅태
레슬링 이한빛
배드민턴 안세영
복싱  
브레이킹  
사격 박하준, 반효진, 금지현, 이원호, 오예진, 김예지, 송종호, 조영재, 양지인, 이은서, 임하나, 이보나, 김민수, 장국희
사이클  
서핑  
수영 김민섭, 김서영, 김영현, 김우민, 이은지, 이주호, 이호준, 조성재, 지유찬, 최동열, 황선우
다이빙 김나현, 김수지, 김영택, 신정휘, 우하람, 이재경
아티스틱 스위밍 이리영, 허윤서
스케이트보드  
스포츠 클라이밍  
승마  
양궁 김우진, 이우석, 김제덕, 임시현, 전훈영, 남수현
역도 김수현, 박혜정, 장연학
요트  
유도 김민종, 김하윤, 김원진, 안바울, 윤현지, 이혜경, 이준환, 정예린, 허미미
육상 우상혁
조정  
체조 류성현, 엄도현, 여서정, 이다영, 이윤서, 이준호, 신솔이
축구  
카누  
탁구 신유빈, 이상수, 이시온, 임종훈, 장우진, 전지희
태권도 김유진, 박태준, 서건우, 이다빈
테니스  
펜싱 강영미, 구본길, 도경동, 박상원, 서지연, 송세라, 오상욱, 윤소연, 이혜인, 전하영, 최세빈
핸드볼(여)  

 

 

대한민국 선수단에 대한 전망과 관전 포인트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우리나라는 새롭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에서 세계 정상급 실력을 갖춘 선수들이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이전 올림픽 대비 다소 부진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상황인데요. 메달 가능성이 높은 육상 높이뛰기의 우상혁, 수영 자유형의 황선우 등의 선전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반면 전통적 메달밭이었던 태권도는 출전 쿼터 확보에 실패했고, 유도 역시 낙관하기 힘든 상황이라 아쉽습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한국이 금메달 4개를 추가로 획득하게 되면 하계올림픽 통산 금메달 100개를 달성하게 되는 의미 있는 대회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파리올림픽은 지상파 3사가 모두 중계권을 확보하여 송출하는 마지막 올림픽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 그리고 국가대표 선수들이 극기훈련 등 특별 훈련을 통해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는 점 등도 주목할 만한 사항입니다.

 

비록 축구, 농구, 배구 등 단체 구기 종목에서는 출전권 획득에 실패했지만, 우리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치며

2024 파리올림픽, 전 국민적 관심과 응원 속에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흥미진진한 경기와 감동의 드라마가 펼쳐지기를 바라며, 선수들의 노력이 값진 결실을 맺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