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 펜슬 프로 사용 후기 새로운 기능과 사용 팁

by 한핑핑 2024. 6. 11.
반응형

오늘은 드디어 국내에서도 예약 구매가 시작된 새로운 아이패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사실 신형 아이패드의 가격이 좀 부담스러워서 인기가 시들해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전 세대 아이패드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저에게도 어떤 아이패드를 사야 할지 물어보는 지인들이 많아졌는데, 저는 필기를 주로 사용할 거라면 신형 아이패드를 추천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애플 펜슬 프로 때문이에요!

 

애플 펜슬 프로의 새로운 기능

 

1. 압력 감지 제스처(스퀴즈)

애플 펜슬 프로에는 압력을 감지하는 센서가 있어서 펜슬 아랫부분을 꾹 누르면 도구 팔레트를 불러올 수 있어요. 이를 통해 도구 변경이나 선 굵기, 색상을 빠르게 선택하고 전환할 수 있죠.

 

현재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앱이 많지 않지만, 프리폼이나 메모 앱, 굿노트 6 정도에서는 사용 가능해요. 앞으로 다른 앱들도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면 좋겠어요.


기능 설명
압력 감지 제스처(스퀴즈) 펜슬을 꾹 눌러 도구 팔레트 불러오기
해틱 피드백 펜슬 더블 탭 시 진동으로 모드 변경 알림
배럴롤 펜슬 회전에 따라 브러시 방향 변경
나의 찾기 지원 분실한 펜슬의 대략적인 위치 확인
호버 펜슬을 화면에 가까이 대면 포인터로 위치 표시

2. 햅틱 피드백

기존의 애플 펜슬 2에서는 펜슬 아랫부분을 두 번 탭하면 펜과 지우개로 번갈아가며 펜 모드를 바꿀 수 있었어요. 그런데 애플 펜슬 프로에서는 두 번 탭을 하면 펜슬에서 진동 반응이 느껴져요.

 

 

이 잔잔하면서도 즉각적인 반응이 굉장히 편리하게 느껴졌어요. 이전 펜슬에서는 더블 탭이 잘 됐는지 알아채기 어려웠다면, 이제는 해틱 피드백으로 모드 변경 여부를 즉각 알 수 있게 됐죠.

 

3. 배럴롤 기능

길쭉한 형태의 브러시를 사용할 때 펜슬을 회전시키면 브러시의 방향도 함께 변경돼요. 마치 종이에 형광펜을 사용할 때처럼 펜슬의 회전을 감지해서 브러시 모양이 바뀌는 게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다양한 브러시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에게는 이 기능이 꽤나 만족스럽고 반가울 것 같아요.

4. 나의 찾기 기능 지원

애플 펜슬을 어디다 뒀는지 몰라 헤매시는 분들 많으시죠? 나의 찾기 앱에 애플 펜슬을 추가해 놓으면 펜슬의 위치를 대략적으로나마 알 수 있어요. 아주 디테일하지는 않지만 어느 장소에 있는지 정도는 파악할 수 있어서 꽤 편리하더라고요.

 

5. 호버 기능

이건 애플 펜슬 프로뿐 아니라 애플 펜슬 2에서도 지원했던 기능인데요. M2 칩셋이 장착된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펜슬을 아이패드 화면 위에 살짝 들고 있으면 포인터가 나타나서 정확한 마킹과 선택을 도와줘요.

 

굿노트나 크리에이트에서 그림 그릴 때 선 굵기를 직접 그어보기 전에 미리 볼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더라고요. 게다가 컬러까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다만, 아이패드 에어6의 경우 기존의 매직키보드와 호환 되지만, M4 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전용 매직키보드와 애플펜슬을 새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는 디스플레이에 보여지는 카메라 위치 때문인데요, 프로를 고민중이신 분들에겐 금전적인 부담이 조금 발생할 것 같습니다.

 

아래에 구매일정에 맞춰 링크 남겨 드릴테니 아이패드 구매 고려하신다면 재고를 꼭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매직키보드 색상은 실버와 스페이스 블랙 두가지 색상 입니다.)

 

 

애플 펜슬 프로 사용 팁

 

1. 스퀴즈 감도 조절하기

 

설정에서 애플 펜슬의 스퀴즈 감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약하게, 중간, 강하게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약하게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은근히 세게 눌러야 반응하더라고요.

 

그리고 누를 때는 엄지와 검지로 누르기보다는 중지에 펜슬을 얹고 엄지로 누르는 게 필기하면서 자연스럽게 힘을 줄 수 있어서 편했어요.

 

2. 펜슬 케이스 사용 시 주의사항

펜슬 케이스를 씌워서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여러 케이스를 번갈아 사용하는데, 케이스를 씌우고 스퀴즈 기능을 사용하는 건 크게 불편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더블 탭은 좀 불편하더라고요. 케이스의 얇은 부분을 정확히 탭해야 해서 번거로웠어요. 애플 펜슬 프로의 해틱 반응이 너무 좋아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케이스 때문에 불편함이 느껴졌죠. 그래서 요즘은 케이스 없이 사용하고 있어요.

 

애플 펜슬 프로 호환 기기

이번에 출시된 애플 펜슬 프로는 2023년에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M2), 아이패드 에어 (M2)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기존 아이패드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해요.

 

따라서 애플 펜슬 프로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이패드도 새로 구매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죠. 이 점이 정말 아쉽더라고요.

애플 펜슬 프로, 어떤 분들에게 추천할까요?

가끔 필기를 하면서 다른 용도로 아이패드를 사용하려는 분들에게는 이전 세대 아이패드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걸 추천드려요.

 

하지만 필기나 그림 그리기를 주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애플 펜슬 프로의 새로운 기능 때문이라도 신형 아이패드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해요. 처음엔 가격 때문에 부담되지만 사용해 보면 정말 만족스러울 거예요!

 

애플 펜슬 프로 구매하기

 

마치며

 

애플 펜슬 프로의 새로운 기능들 어떠셨나요? 압력 감지 제스처, 해틱 피드백, 배럴롤 등 다양한 기능이 필기와 드로잉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거예요. 가격은 조금 부담되지만 한 번 경험해 보시면 충분히 만족할거라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