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9월에 새로운 아이폰을 선보이는 애플은 올해도 어김없이 9월 12일에 이벤트를 개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출시예정인 아이폰15 시리즈는 아이폰14와 비슷한 디자인과 크기를 유지하면서도 카메라, 배터리, 성능 등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4 시리즈에 대한 실시간 최저가 가격정보 및 자급제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아이폰15 출시에 따라 어떤 기업들이 수혜를 볼 수 있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애플에 부품을 공급하는 한국 기업들 중에서 주목할 만한 수혜주 3곳을 소개하겠습니다.
LG이노텍
첫 번째로 소개할 수혜주는 LG이노텍입니다. LG이노텍은 아이폰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80%를 차지합니다.
아이폰15 시리즈에서도 고급 사양인 프로와 프로맥스의 출하 비중이 늘어나 LG이노텍에게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공급 단가가 높고 핵심 부품 내재화가 이뤄지는 프로맥스의 4분기 집중 출하로 가동률 상승과 함께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이뤄질 전망입니다. LG이노텍은 베트남 하이퐁 생산법인 증설에 약 1조3000억원을 투자해 카메라 모듈 생산능력을 2배 이상 늘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이폰 15 가격과 타이탄그레이 색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두 번째로 소개할 수혜주는 LG디스플레이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아이폰에 OLED 패널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하반기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에 따른 성수기 효과로 평균판매단가 (ASP) 상승이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분기에는 지난해 1분기 이후 2년 만에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2024년 태블릿 OLED가 개화하기 시작하며 2026~2027년 노트북 OLED 전환까지 IT OLED 중장기 성장 스토리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덕산네오룩스
세 번째로 소개할 수혜주는 덕산네오룩스입니다. 덕산네오룩스는 아이폰에 OLED 소재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하이엔드 판매 성수기 진입에 따라 실적 개선세를 이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장기 OLED 패널의 IT 적용 확대 움직임과 비발광 소재인 블랙 PDL (Pixel Define Layer)의 확대 가능성으로 중장기 성장 기대감이 높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내용